즐겨찾기
홈으로 회원가입 로그인
서칭노하우
후보자 사전 인터뷰 핵심체크
사전인터뷰 체크사항 및 질문과 후보자 조언​1. 기업에서 연락이 오면 바로 헤드헌터에게…
헤드헌팅 후보자 검증의 미학
직업 정보 사전에 나오는 헤드헌터 수행직무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.'대상자와 접촉하여 …
헤드헌터 추천인 이메일 모범예시
​키맨은 고객사와 커뮤니케이션하는 헤드헌터, 추천인은 후보자를 서칭하여 키맨에게 추…
후보자 서칭에서 가장 중요한 것
  정보력은 국가 成敗(성패)와 직결되듯이 헤드헌터가 수집한 정보는 채용 結果(결…
후보자 메일링시 넣어야 할 내용
헤드헌터는 후보자를 절대로 믿어서는 안 된다.그러나 후보자가 헤드헌터를 믿게 만들어…
엔지니어 직무에 정통해야 한다.
 기업의 채용은 위의 장기판처럼 매우 미묘하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기술과 능력이 필…
후보자에게 꼭 확인해야 하는 내용
 후보자 관련하여 헤드헌터가 후보자에게 당하는 일이 있는데 이는 제대로 대비를 …
이력서 검증은 상당히 중요하다.
 이력서 검증을 못 하면 채용 결렬은 물론 고객사와 계약 해지까지 이르게 됩니다. 큰 …
후보자는 반드시 만나야 한다.
  '출처'로 보면 피플앤잡이 가장 석세스가 비율적으로 높았습니다.아무리 DB가 좋…
후보자에게 절대로 주지 말아야 할 내용
사진처럼 아무리 돈이 중요하더라도 헤드헌터 업무를 돈을 많이 벌기 위하여 하는 마음으…
코워크(협업)시 추천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…
고객사와 소통하는 컨설턴트를 키맨이라고 합니다.그런 키맨에게 후보자 서칭을 하여 추…
링크드인은 위험하다.
어느 서치펌을 막론하고 링크드인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은 이제까지 수년간 관찰한 결과 …
헤드헌팅의 시작은 Searching 이다.
  혹자는 헤드헌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영업이라고 하는데헤드헌팅에서 가장 …
서치펌에서 협업시 헤드헌터가 주의할 점
키맨 = 고객사를 진행하는 헤드헌터추천 컨설턴트 = 후보자를 서칭하여 키맨에게 추천하는…
서칭 노하우가 곧 헤드헌팅 노하우이다.
    헤드헌터는 인사전문가가 아니라 로비스트이자 B2B 마케터(법인영업전문…
후보자 커뮤니케이션시 반드시 확인할 내용
  아래의 내용은 후보자에 대한 '물리적' 서칭(물리적 서칭의 의미는 온, 오프라인 …
후보자 서칭시 경력년수 계산 링크 등
  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아 헤드헌터에게 편리한 사이트 알려드립니다. 커…